
동양이 지난 15일 2024년 사내 건강 증진 캠페인 ‘내 몸 up, 성인병 down’ 챌린지(인바디 챌린지)를 개시했다. 동양 헬스케어(TONGYANG Health Care), 일명 ‘T-CARE’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인바디 점수를 가장 많이 높인 임직원에게 건강관련 경품을 주는 건강증진 캠페인이다.
동양 ‘T-CARE’는 건강한 직장생활을 위한 건강관리 문화확산을 목표로 지난 2월부터 시행된 캠페인이다. 지난 2월 본사 및 전 사업장 전체에 건강관리 공간(T-Care Zone)을 마련해 체성분 측정 기기, 혈압계, 근력운동 소도구, 구급함 등을 구비해둔 것을 시작으로, 지난 4~5월에는 임직원 대상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여 사내에 건강한 유행을 퍼뜨린 바 있다.

이달 15일부터는 두 번째 ‘T-CARE’ 건강챌린지 ‘인바디 챌린지’를 실시했다. 1차(7월 15일~19일) 및 2차(8월 19일~23일)에 걸쳐 인바디 점수를 제출하면, 해당 기간 중 가장 높은 점수차를 기록한 순으로 경품이 제공된다. 1차와 2차 사이 제출기간은 최소 31일이 되어야 인정되며, 동점자의 경우 1차 점수가 높은 순으로 우선 선정된다.
참여를 원하는 임직원은 인바디 점수가 기재된 이미지 및 사진을 이은선 동양 총무팀 대리(eunsun.lee@tongyanginc.co.kr)에게 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인바디 점수는 인바디 모바일 앱화면이나 인바디 기계에서 출력된 검사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체중 등 민감정보는 제외한 채 ▲측정일자 ▲검사일시가 명시되도록 해야 한다.
최종 결과는 오는 8월 30일에 공개된다. 경품은 ▲1위 가정용 체성분 측정기 ▲2위 혈압계 ▲3위 건강기능식품쿠폰 15만원권 ▲4위~5위 건강기능식품쿠폰 10만원권 ▲6~10위 건강기능식품쿠폰 5만원권 등이 제공된다. 1, 2차에 참가만 하는 경우도 소정의 경품을 받을 수 있으며 단, 중복 수령은 불가하다. 경품은 오는 9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동양 관계자는 “성인병은 생활습관에서 비롯되는 만큼 평소의 관리가 중요하다”며, “임직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T-CARE 캠페인을 적극 장려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동양은 ‘T-CARE’ 캠페인의 일환으로 챌린지와 더불어, 구성원들이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건강 전문가 초빙 강의 및 건강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6년에는 건강친화기업 인증제도에 가입을 목표로 하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