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몸 아플 때마다 실손보험 청구로 머리까지 아프셨던 분들 많으시죠? 보험금을 위해 종이 서류를 하나하나 모아 증빙하는 게 여간 복잡한 일이 아니었는데요. 이제는 모바일앱 및 웹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실손보험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유진에버 TIP TIME에서 간소화된 실손보험 청구를 위한 ‘실손24’를 소개합니다.
실손24가 뭐지?
실손24 서비스는 실손보험청구 전산화를 위해 10월 25일부터 시행된 서비스입니다. 실손24를 이용하면 병원에서 보험관련 서류를 자동으로 보험회사로 전송할 수 있는데요. 병상을 30개 이상보유하고 있는 병원급 의료기관 및 보건소를 대상으로 하며, 현재 총 4,223개 기관에서 서비스에 동참하고 있답니다. 우선 210개 병원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어떤 점이 좋아졌나요?
1. 청구절차 간소화
앱 및 웹페이지를 통해 병원에서 가 매우 간단해졌습니다! 앱 다운로드 혹은 웹페이지 접속후 로그인을 하면 실손청구 버튼이 보이는데요. 클릭한 후 ,신규 청구 또는 추가 청구를 선택하고, 성명, 주민등록번호, 사고 유형, 최초 진료일시 등을 입력하면 끝!
전자전송 가능서류
①계산서·영수증
②진료비 세부산정내역서
③처방전

2. 대리 청구도 간단히
실손24 앱에서는 본인뿐만 아니라 미성년 자녀, 성인 자녀, 대리인의 보험 청구도 가능합니다. 고령층을 위한 큰 글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가족관계 전산 확인을 통해 자녀 등의 대리 청구도 가능합니다.
3. 가능한 병원은 지도에서 확인
실손24 앱이나 웹페이지에서 ‘참여병원’을 클릭하면 검색 혹은 지도 기능을 통해 전산 청구가 가능한 병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보험 청구가 번거로워서 미루셨던 분들도 이제는 실손24를 통해 더 편리하고 빠르게 보험금을 청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