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진기업이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유진인재개발원에서 ‘2025년 Procurement 부문 경쟁력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은 올해 상반기를 되돌아보고 Procurement 조직의 미래 방향을 함께 설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본사를 비롯해 P1 ~ P5팀 전 구성원 37명이 함께했다.
‘함께 만들어 가는 미래! 우리는 지금 미래를 만든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행사는 단순한 교육과 발표를 넘어 구성원 간의 우호와 신뢰를 더욱 깊게 다지는 시간이었다.
워크숍은 ▲자재상품 교육 시연 ▲실전 성공사례 발표 ▲외부강사 강연 ▲분임토의 및 발표 ▲부문장 메시지 등 세션으로 구성됐다. 특히 신규 입사자들의 30초 자기 PR, 성공사례자들의 생생한 경험 공유는 P팀 구성원 간 소통과 유대를 더욱 깊게 만들었다.

최재호 유진기업 대표이사는 “급격한 환경 변화 속에 있는 지금, 변화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도태될 수밖에 없다”며 “서로 간의 소통과 협력, 그리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려는 태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조직은 성과도 중요하지만, 조직이 성장하려면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을 돌보는 것이 우선이다”고 덧붙였다. 이어 “회사는 직원들이 마음을 다해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며 “그 과정에서 경청과 공감, 소통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함께 이루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