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진기업이 유진인재개발원에서 본사·사업소 팀장 및 공장장 등 리더급 직책자를 대상으로 ‘피드백·면담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달 10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이번 교육은 조직 내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성과 향상을 위한 피드백 및 면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교육 과정은 ▲피드백과 면담의 본질 ▲실전 피드백 Role Play ▲대화 구조 만들기 ▲Action Plan 수립 등 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강의·실습·발표의 단계적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강의를 통해 ‘좋은 피드백의 3요소(구체성, 타이밍, 관계)’와 ‘공감적 경청의 4단계(침묵·수용·요약·반영)’를 학습했고, 이어 피드백 대화모델 ‘3F(Fact, Feeling, Feedforward)’를 적용한 Role Play와 대화 구조 만들기를 실습하며 라포 형성과 메시지 전달 기법을 익혔다. 마지막으로는 개인별 Action Plan을 발표하며 학습 내용을 정리했다.

교육에 참여한 정인섭 김해공장 공정팀장은 “피드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고, 상황극을 통해 실질적으로 익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성욱 차장(하우징플랫폼부문 MD2팀장)은 “팀원 면담이 늘 어렵게 느껴졌는데, 이번에 배운 기법을 활용해 보다 발전적인 피드백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유진기업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조직 내 긍정적 피드백 문화가 정착되고, 팀 성과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